회원메뉴


현지 출입국

홍콩 국가/지역별 현지 출입국

홍콩국제공항
  • 위치 : 홍콩 서부의 란타우 섬
  • 전화번호 : (852)2181-8888
  • 응급시설 : 터미널1 6T004 및 6T009에 메디컬 센터가 위치.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오픈.
  • 장애인서비스 : 출발, 도착, 환승 등 모든 구역에 휠체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장애인 주차장, 엘리베이터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 홈페이지 : www.hongkongairport.com
  • 환승 : 홍콩공항은 전 세계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환승이 많이 이뤄지는 국제공항 중 하나이다. 그만큼 환승 시스템이나 환승객을 위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연결편의 보딩패스를 갖고 있는 환승객이라면, 출발 층으로 가서 보안검사 구역을 통과한다. 게이트 번호와 출발 시간을 확인한 후 출발 최소 30분 전에 게이트 앞에서 대기한다. 보딩패스를 미리 받지 못한 환승객은 해당 항공사 데스크 위치를 확인한 후, 항공사 데스크가 모여 있는 E1 또는 E2, W1 구역으로 가서 보딩패스를 받아야 한다.
대중교통
  • 공항철도(AEL) : 공항에서 센트럴까지 약 24분 소요. 홍콩역이나 구룡역에서 내리면 주요 호텔 및 MTR 역 등까지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공항에서 홍콩역까지 100 홍콩달러, 구룡역까지 90 홍콩달러.
  • 공항버스 : 공항~도심 간을 연결하는 다양한 버스 노선이 운행 중이다. 각 노선과 특징에 따라 번호는 A, E, N, S, R로 시작된다. 요금은 각 루트에 따라 차이가 있다.
  • 택시 : 택시 색깔에 따라 운행 지역이 다르므로 주의해서 타야한다. 빨간 택시는 통총로드와 란타우 남부를 제외한 홍콩 전역을, 초록 택시는 신계와 란타우 특정 지역을, 파란 택시는 란타우 전 지역을 운행한다. 공항에서 센트럴까지 요금은 일반적으로 290 홍콩달러.
  • 별점 주기 버튼. 셀렉트 박스에서 점수주기 선택 가능.


고객서비스헌장

한국관광공사 임직원은 한국관광산업 진흥의 중추 기관으로서 매력있는 관광한국을 만드는 글로벌 공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 섬김을 통하여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고객과 함께 관광산업을 우리나라의미래 성장 동력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2. 2. 우리는 지역관광 진흥을 통하여 국가 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3. 3. 우리는 국민이 여행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4. 4. 우리는 아시아 관광허브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세계인이 찾아오는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5. 5. 우리는 고객만족경영 실천으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임직원 일동

전자우편무단수집거부

  •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가 전자우편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2월 21일]
  •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사용하여 무단으로 수집·판매·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 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50조의2 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