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메뉴


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이란?

  • 해외여행 시 우연히 발생한 사고나 질병, 배상책임 손해, 휴대품 손해, 비행기 납치 등을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
  • 여행기간과 보상범위에 따라 보험금이 달라진다. 통상 가입자가 불의의 사고로 사망하거나 사고로 후유 장애가 남은 경우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 상해사고 치료비와 여행 중 발생한 질병으로 30일 이내에 사망한 경우에도 보상합니다.
  • 여행을 떠나기 1주일 전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체여행인 경우에는 여행사에서 일괄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일부 은행에서는 환전 시 무료로 여행자보험을 가입해주기도 하나, 그 경우에는 보상 금액이나 범위가 한정적일 때가 많습니다.
  • 여행 전에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지 못한 경우에는 공항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종류

  • 단기 보험 : 여행기간이 3개월 이하
  • 장기 보험 : 여행기간이 3개월 이상
  • 15세 미만 여행자보험 : 15세 미만의 여행자
  • 고령자 해외여행보험 : 70세 이상의 여행자

계약 시 알아둘 사항

  • 성별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가입 가능
  • 국내 여행보험은 여행을 떠나기 2~3일 전, 해외여행보험은 1주일 전에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단체여행의 경우 여행사가 일괄 가입해주지만 직접 가입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보험료
    - 국내 여행 : 5000원 안팎(3일 기준)
    - 해외 여행 : 15,000원 안팎(1주일 기준)
    - 보험료는 여행 기간과 보상내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가입할 때 보험약관 확인
  • 보상받는 경우와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를 확인 후 청약서에 반드시 자필로 서명합니다.
  • 여행자보험에서 보장하는 의료비는 동 비용을 담보하는 다수 보험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 약관에 따라 비례 보상됩니다.
계약 후 알릴 의무

보험계약을 맺을 때에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이들의 대리인은 현재의 건강상태, 과거의 병력, 여행 중 위험한 활동, 상해를 담보로 하는 다른 보험계약 사항을 빠짐없이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해약 환급금
  • 계약자의 해지 신청 :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는 언제든지 계약 해지가 가능하며, 반드시 서면으로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경과한 기간에 대하여 단기요율로 계산한 보험료를 뺀 잔액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의 해지 신청 : 계약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보험계약 청약 시 중요한 사실을 그대로 알리지 않았을 경우에는 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경과하지 않은 기간에 대하여 일단위로 계산한 보험료를 돌려줍니다.
주로 보상하지 않는 손해
  • 계약자, 피보험자, 보험수익자의 고의/피보험자의 자해, 자살, 범죄폭행, 폭력행위/정신질환,심신/임신,출산,유산/전쟁,외국의 무력 행사, 내란, 소요
  • 질병에 대한 치아보철비용, 치과처치 비용, 기왕증, 신체검사비용
주로 보상하는 손해

상해사망, 후유장해 약관에서 정한 사고로 사망, 신체의 일부분을 잃었거나 그 기능이 마비되었을 때 후유 장해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단, 사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사망하였을 경우나 사고일로부터 180일 안에 신체 일부의 상실 또는 그 기능이 영구히 상실된 경우)

보험금 청구

상해사고나 질병 발생 시
  • 가장 가까운 해외 지사나 한국 지사에 연락을 한 후,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료를 받습니다.
  • 진단서, 치료비, 영수증 등은 보험 처리가 끝날 때까지 잘 챙겨둡니다. 약국에서 약을 구입해 복용한 경우에도 영수증을 챙겨둡니다.
도난사고 발생 시
  • 도난사고 사실을 인근 경찰서에 신고하고 도난 품목을 작성한 경찰 확인서를 발급받습니다.
  • 경찰서 등에 신고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엔 목격자를 확보하여 5W 1H원칙에 따라 목격자 진술서를 받아 두어야 합니다.
  • 공항에서 수화물이 도난 당한 경우에는 공항 안내소에 신고한 후 도난확인서를 받으면 되고, 호텔에서 도난사고 발생 시엔 호텔 프런트에 신고하여 확인증을 받아둬야 합니다.
  • 별점 주기 버튼. 셀렉트 박스에서 점수주기 선택 가능.


고객서비스헌장

한국관광공사 임직원은 한국관광산업 진흥의 중추 기관으로서 매력있는 관광한국을 만드는 글로벌 공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 섬김을 통하여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고객과 함께 관광산업을 우리나라의미래 성장 동력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2. 2. 우리는 지역관광 진흥을 통하여 국가 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3. 3. 우리는 국민이 여행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4. 4. 우리는 아시아 관광허브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세계인이 찾아오는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5. 5. 우리는 고객만족경영 실천으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임직원 일동

전자우편무단수집거부

  •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가 전자우편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2월 21일]
  •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사용하여 무단으로 수집·판매·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 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50조의2 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