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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전안내

출발 전 환전하기

  • 환전의 기본은 여행국가의 화폐를 직접 구매하는 것이지만, 일부 국가의 경우 직접 환전이 안 되는 국가의 화폐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달러나 유로로 환전한 후 여행을 가서 현지 통화로 환전해야 합니다. 한 푼이라도 아끼자고 한다면 매일 환율을 확인해서 가장 좋은 조건에 환전을 해야 합니다.
  • 해당 국가 화폐의 환율이 원, 달러, 유로 중 어느 화폐의 환율이 좋은 지 체크해서 가장 유리한 화폐로 환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두 푼 아끼자고 머리를 싸매며 계산기를 두드리기 보다는 가장 편리한 방법을 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주 작은 금액에 민감한 여행자가 아니라면 환율 차이는 사실 미비하기 때문입니다.
  • 유럽에서는 달러를 현지화로 바꾸는데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유로를 가져가는 게 좋습니다.

현금과 여행자수표

현금

현금은 여행자수표처럼 사용자의 신분 확인 등을 할 필요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 부피가 크고 분실, 도난 등을 당했을 때 전혀 보상을 받을 수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여행자수표

여행자수표는 현금보다 매입, 매도 시 환율이 좋으며, 분실하더라도 재발행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국가에서는 여행자수표를 환전해 주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여행 전 반드시 여행 국가의 여행수표 환전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직불카드와 신용카드

직불카드
  • 직불카드는 현지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하고 발급받는 것이 아니라 한국에서 발급받은 직불카드를 말합니다.
  • 직불카드 중에 국제용으로 Cirrus, PLUS, Union Pay, Maestro 등의 마크가 찍힌 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소지한 직불카드의 마크와 현지 자동화기기에 표시된 마크를 확인하고 사용하면 되며, 사용방법은 한국에서와 동일합니다.
  • 출금 당시의 환율을 적용해 한국의 통장에서 현금이 인출되므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 은행마다 서비스 수수료율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 신용카드는 비상용으로 준비하면 사고를 당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나라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필요할 경우에는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을 자유롭게 인출할 수 있습니다.
  • 고급 호텔의 경우 투숙할 때 보증금으로 신용카드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고, 렌터카 회사에서는 신용카드가 없으면 차를 빌려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카드는 현금 지출에 대한 감각이 줄어 본인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지출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분실 시 바로 신고하지 않으면 본인이 원치 않는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해외에서 환전하기
  • 한국에서 해당 여행지 화폐를 필요한 만큼 환전해 가면 현지에서 환전할 일은 없습니다. 다만 현지 화폐가 아닌 달러나 유로 등으로 가져갔을 경우 은행, 환전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 은행은 공항을 비롯해 시내 곳곳에 지점을 두고 있으므로 영업시간에는 언제든 환전이 가능합니다. 환전소의 경우도 여행자가 많이 모이는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환전할 때는 은행, 환전소의 환율이 저마다 다를 수 있으니 비교해 봐야 합니다. 일부 은행, 환전소에서는 여행자수표를 환전할 때 수수료를 부과하기도 하니 수수료율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별점 주기 버튼. 셀렉트 박스에서 점수주기 선택 가능.


고객서비스헌장

한국관광공사 임직원은 한국관광산업 진흥의 중추 기관으로서 매력있는 관광한국을 만드는 글로벌 공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 섬김을 통하여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고객과 함께 관광산업을 우리나라의미래 성장 동력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2. 2. 우리는 지역관광 진흥을 통하여 국가 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3. 3. 우리는 국민이 여행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4. 4. 우리는 아시아 관광허브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세계인이 찾아오는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5. 5. 우리는 고객만족경영 실천으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임직원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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