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메뉴


여행 두근두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시작하는 러시아 여행
게시글 날짜 : 2019.03.26

‘동방을 지배하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블라디보스토크는 러시아의 극동 최남단의 항구도시다. 러시아 유일의 ‘얼지 않는 항구’로 군사적•경제적 남진 기지였던 탓에 역사의 크고 작은 일화를 간직한 곳. 중국, 북한과는 지척으로 아시아와 붙어 있지만 러시아가 갖고 있는 유럽의 색깔이 강해 최근 우리나라 여행객들 사이에 ‘가장 가까운 유럽’으로 불리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따옴표
3박 4일로 떠나는 유럽,
블라디보스토크 Day & Night 루트

블라디보스토크

직항을 이용한다면 인천국제공항에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는 2시간~2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블라디보스토크를 중심으로 2박 3일, 혹은 3박 4일 일정의 ‘주말 유럽여행’을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다. 짧은 시간에 블라디보스토크를 알차게 돌아보는 몇 가지 투어 루트.


Day Trip ① 블라디보스토크 시내

혁명전사광장(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블라디보스토크 시내의 주요 관광지를 걸어서 하루 동안 둘러볼 수 있다. 개선문과 전쟁에 희생된 용사들을 기리는 영원의 불꽃, 러시아정교회, 쇼핑과 먹거리가 풍부한 아르바트 거리, 시베리아 횡단철도의 종착역인 블라디보스토크역, 잠수함의 역사가 기록된 잠수함박물관 등이 멀지 않은 곳에 모여 있다. 혁명전사광장에서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열리는 주말시장은 먹거리, 볼거리로 가득하다.


Day Trip ② 우수리스크 투어

블라디보스토크에서 100km 떨어진 우수리스크는 일제강점기 우리나라 독립운동의 중심지였다. 한인들의 강제 이주와 망명 등이 있었던 곳으로 우리나라 사람에게는 의미가 깊다. 한인 이주 기념관, 안중근 의사 기념비, 이상설 선생 유허지와 연해주 독립운동의 대부인 최재형 선생 고택 등을 둘러볼 수 있다.


Day Trip ③ 루스키섬 트레킹

루스키섬은 블라디보스토크 남쪽의 작은 섬으로 울창한 숲과 초원, 맑고 깊은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 등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차량으로 루스키섬까지 이동, 편도 1시간 정도의 트레킹을 하는 것이 메인 루트로 이동시간, 식사시간을 포함해 반나절 정도가 소요된다. 트레킹 코스 중 만날 수 있는 시베리아 여우는 여행객들에게 인기 만점.



루스키섬 트레킹


Night Trip 블라디보스토크 야경

① 블라디보스토크 해양공원은 일몰을 보기에 좋은 곳이다. 한겨울, 파도까지 그대로 꽁꽁 언 바다 위를 거닐면서 보는 일몰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될 것이다.
② 블라디보스토크 기차역의 야경을 보러 간다면 뒤편에서 가깝게 보이는 금각교 야경까지 즐길 수 있다.
③ 어둠을 뚫고 독수리전망대에 올라서 블라디보스토크 시내의 불빛과 검은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본다면 블라디보스토크 최고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


블라디보스토크 야경


꼭 먹어볼 음식 – ①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킹크랩 & 라면에 넣어 먹고, 전자레인지에 데워먹는 여행객들의 제일 간식 곰새우
② 돼지고기, 쇠고기, 양고기, 닭고기 등으로 만드는 러시아 전통 꼬치 요리인 샤슬릭
③ 얇은 밀가루 반죽에 고기나 치즈 등으로 속을 채운 러시아식 전통 만두


따옴표
러시아 대륙을 달린다!
시베리아 횡단철도 여행

시베리아 횡단철도

시베리아 횡단철도는 모스크바 야로슬라블역을 출발해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 9288km를 달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긴 철도노선이다. 많은 여행자의 버킷리스트에 올라 있을 만큼 누구나가 한 번쯤 타고 싶어 하는 열차다.


시베리아 횡단철도 노선 이용 정보

기차 예약하기
공식 홈페이지(https://pass.rzd.ru/)를 이용하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러시아어로 되어 있는데, 상단 오른쪽의 영국 국기를 클릭하면 영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하고자 하는 구간, 객실의 등급, 사전 예약 시기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크다.

기차 이용 Tip
- 열차 번호가 작을수록 신형 기차로 001번이 가장 최신식이다. 열차 간 시설과 속도 차이가 크다.
- 1층 침대와 2층 침대 사용의 장단점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하고 예약한다.
- 물과 컵라면 등 간단한 음식은 챙길 것. 열차에서 뜨거운 물은 제공한다.
- 콘센트가 적다. 보조배터리는 미리 챙겨야 한다.
- 기차역마다 정차시간이 다르다. 짧게는 3분에서 길게는 30분, 그 이상은 넘지 않는다.
- 실내온도는 계절에 관계없이 20℃를 넘는다. 타인과 공유되는 공간의 특성상 옷을 갈아입기 불편하다는 것을 감안해서 편안한 복장으로 탑승한다.


배낭


여행 루트 짜기

비행기 or 기차, 어떻게 이용할까?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모스크바까지 열차로는 꼬박 7일 걸린다. 많은 사람이 오고 가는 여정 중 한 번은 기차로, 한 번은 비행기로 여행하는 이유다. 소요기간은 3~4개의 도시 여행을 포함해서 2주 안팎이 걸린다.

경유 여행지, 어디가 좋을까? Top 3 - 하바롭스크 : 러시아 극동지역의 중심도시다. 일제강점기 고려인의 강제 이주가 있었던 도시 중 하나. 중국으로 이어지는 우수리강이 흐르는 한적한 곳이다. 음식점, 사우나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물가도 저렴한 편이다.
- 이르쿠츠크 : 바이칼호수 서쪽에 위치한 도시로 열차 여행 중 가장 많은 여행객이 머무르는 곳이다. 지구상에서 가장 깨끗한 호수로 ‘성스러운 바다’, ‘시베리아의 푸른 눈’ 등의 이름으로 불리는 바이칼호수를 볼 수 있는 여행지.
- 모스크바 : 러시아의 역사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수도다. 성 바실리 대성당, 크렘린궁전, 붉은광장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명소가 가득한 도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곳. 시베리아 횡단철도의 시작 지점이다.


러시아


따옴표
[Tip] 꼭 알아야 할 러시아 여행 Tips


출입국카드 작성법 : 입국 시 입국 검사대에서 검사를 철저히 하며 모든 입국자는 출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작성한 출입국신고서는 러시아에서 출국할 때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환전하기 : 국내에서 달러로 환전한 뒤 현지 환전소에서 루블화로 환전하는 것이 유리하다. 러시아 일반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통해서 루블화 인출도 가능하다
물 마시기 : 러시아의 수돗물은 석회 성분이 많아 생수를 구입해서 마셔야 한다. 러시아 사람들은 탄산수를 많이 마시기 때문에 반드시 생수를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기타 주의사항
- 러시아의 많은 사원은 미니스커트, 짧은 바지, 민소매, 슬리퍼 착용 등을 금지한다.
- 야간 치안 상태가 좋지 않다. 밤늦은 시간에 시내를 돌아다니는 것은 자제한다.
- 대부분의 러시아인은 영어 사용이 원활하지 않다. 간단한 러시아어를 미리 공부하면 좋고, 번역기나 러시아어 앱 또는 회화책을 준비해서 활용한다.

※ 주러시아 대한민국대사관 홈페이지 http://overseas.mofa.go.kr/ru-ko/index.do

  • 별점 주기 버튼. 셀렉트 박스에서 점수주기 선택 가능.


고객서비스헌장

한국관광공사 임직원은 한국관광산업 진흥의 중추 기관으로서 매력있는 관광한국을 만드는 글로벌 공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 섬김을 통하여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고객과 함께 관광산업을 우리나라의미래 성장 동력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2. 2. 우리는 지역관광 진흥을 통하여 국가 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3. 3. 우리는 국민이 여행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4. 4. 우리는 아시아 관광허브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세계인이 찾아오는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5. 5. 우리는 고객만족경영 실천으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임직원 일동

전자우편무단수집거부

  •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가 전자우편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2월 21일]
  •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사용하여 무단으로 수집·판매·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 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50조의2 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